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기혈차 탁월한 다이어트 효능 및 여러 효과, 쉬운 만드는법

 

다이어트에 기혈차가 좋은 이유는 습담증에 효과를 볼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습담증은 몸안에 누적되는 신체 노폐물을 의미하는 한의학적인 용어라고 하지요. 기혈차만드는법은 의외로 쉬운데 물처럼 수시로 마셔주면 간단하게 기혈차효능을 볼수 있다고 하니 함께 기혈차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기로 합니다.

 

습담증은??

노폐물이 몸안 세포 구석구석에 과다누적되어 있는 상태를 말하는것으로 몸안의 습담이 계속되면 체중증가가 이루어져 살이 찌고 습담이 과다 누적되어 있는 위치에 따라 근육에 누적되었을 경우 근육통, 머리의 경우 두통등의 여러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자가진단 체크

하루 8시간 이상 적절한 수면을 취했음에도 아침에 피로가 풀리지 않는 경우,

머리가 무겁거나 자주 어지러운 경우,

더부룩한 느낌이 자주 들거나 혈액순환문제로 손발이 저린경우

잘 붓거나 관절통이나 근육통이 있는경우

 

 끓이는 방법

 

연잎 5g, 진피 5g, 산사자 5g, 율무 20g을 준비하되 건조된 것으로 마련하여 물 1L에 우려내줍니다. 혹은 재료들을 잘 건조하여 가루로 만든다음 물에 타서 드셔도 됩니다.

→▷ 기혈차만드는법은 쉽지만 각각의 재료는 신중하게 선택합니다. 특히 진피는 잔류농약에 대한 걱정이 없는 판매처를 선택하여 구입합니다.

 

   음용방법 & 부작용

수시로 자주 드십니다. 어린이들일 경우도 음용하여도 좋고 기호에 따라 꿀등을 첨가하여 드십니다. 단 기혈차 중의 율무가 들어 있어 임산부 및 마른 몸에 습이 없는 분의 경우에는 장기간 드시는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합니다.

 

 

 》 효능

 

몸안의 습열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소화를 돕고 노폐물을 없애주는데 효과적이어서 다이어트 중에서도 나잇살 제거에 기혈차효능이 탁월합니다.

두통과 손발저림이 없어집니다.

 

 

 》 기혈차다이어트

몸안에 습담이 누적되면 고체화되어 지방으로 쌓이는데 이렇게 되면 여러가지 식이요법 혹은 운동을 하더라도 쉽게 살이 빠지지 않는 상태가 된다고 해요. 때문에 습담을 제거하는것이 중요하고 습담을 제거하는데 기혈차가 효과적이라고 해서 최근 관심이 매우 높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