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가요!! 키즈요가!!

뱃살을 위한 비틀기 운동 자세 방법

 

복부비만으로 고민일때 활용하기 쉬운 요가 동작은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성인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도 최근 뱃살때문에 고민이 있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럴때 활용하기 좋은 비틀기자세를 소개해 보기로 합니다. 뱃살운동법으로 활용해보세요.

 

▶  비틀기자세는??

배를 비틀어 주어 배 안의 가스를 없애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생식선과 소화력 및 입맛을 살리게 해주는 운동방법이기도 합니다. 또한 잘못되게 왜곡된 곳을 비틀어 줌으로 인하여 우리 몸의 중심을 잡는데 도움을 줍니다.

 

▶  주의사항

임신 초기의 이 자세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신경통이나 디스크 등의 질환을 가진 사람은 이 동작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어린이의 경우 무리한 동작을 강요하지 않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왼발을 접고 오른발을 왼무릎 앞쪽에 놓습니다. 무릎과 무릎은 일직선을 유지합니다. 왼팔꿈치를 오른무릎 바깥쪽에 위치시키고 오른손은 등뒤쪽 바닥에 편하게 짚어줍니다.

숨을 길게 내쉬고, 마시는 숨에 상체를 오른쪽으로 천천히 완전히 비틀어주는 동작을 유지합니다. 5초유지

 고개부터 정면 돌아오고 손발풀고 반대쪽을 시도합니다.

 

오른발 접고 왼발을 오른무릎 바깥쪽에 위치시킵니다.  무릎과 무릎은 일직선인지를 확인합니다. 다음으로 오른쪽 팔꿈치 왼무릎바깥쪽에 걸어주고 왼손은 등뒤쪽 바닥에 편하게 높습니다.

마시는 숨에 천천히 상체를 왼쪽으로 돌려줍니다. 5초유지후 손발을 천천히 풀어줍니다. 

잘못된 자세로 잦은 가스가 찬다면 좋은 뱃살운동법으로 어린 친구들의 경우 고난위도 동작이 될수 있어 상대방과 함께 마주앉아 천천히 몸을 움직여볼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