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비타민b12결핍증 예방, 도움되는 비타민b12식품 종류 알아두자

비타민b12결핍증 예방, 도움되는 비타민b12식품 종류 알아두자


비타민b12는 혈액을 만드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타민b12결핍증은 보통 흡수에 문제가 있거나 전달하는 과정 또는 대사되는 과정에서의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 비타민b12결핍증 증상

비타민b12가 부족하면 대표적인 비타민b12결핍증 증상으로 철분이 아무리 많아도 피부가 거칠게 되고 쉽게 피로를 느끼며 구토감이나 및 심각한 빈혈이 생기게 됩니다. 때문에 비타민b12결핍증 예방을 위하여 비타민 b12식품을 충분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비타민b12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알아볼까요?


▶ 비타민b12식품

- 단호박

단호박은 달콤한 맛과 향으로 남녀노소가 즐겨찾는 과일인데요. 단호박에는 식이섬유와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고 비타민 B12 성분 또한 많이 들어 있어 자라나는 어린이나 갱년기여성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비타민b12식품 입니다. 그리고 평소 몸이 찬 사람에게 따뜻한 기운를 채워 줄 수 있는 음식이며, 감기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 굴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우는 굴은 비타민 b12가 가장 많이 들어있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비타민b12식품인 굴을 국으로 끓이거나 삶아 먹기보다는 날 것 그대로 초장 등에 찍어서 먹는 것이 비타민b12를 섭취하는데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우유, 치즈

우유, 치즈 등의 유제품은 칼슘이 많아 자라나는 아이들의 대표적인 간식이기도 한데요.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우유는 비타민b12식품으로 비타민b12가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은 물론 심한 빈혈이 있는 환자에게도 좋다고 하니 비타민b12결핍증을 예방하기 위해 유제품을 자주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