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스트레스 해소법 활용하기 좋은 방법 중 스트레스푸는법

스트레스 해소법 활용하기 좋은 방법 중 스트레스푸는법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 할 정도로 스트레스가 계속 쌓이면 신체적, 정신적인 문제로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일상생활을 유지하는데 있어 어느 정도 적당한 스트레스는 필요하지만 장기간 누적된 심한 스트레스는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하고 각종 질환을 발병시키는 요인이 되므로 평소에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해소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스트레스 해소법 활용하기 좋은 방법 중 스트레스푸는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 수다떨기

가족 및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좋은 방법 입니다.스트레스 받는 일이나 고민이 있다면 가족이나 친구 등에게 털어놓고 이야기 하면서 마음에 쌓아두는 것이 없도록 합니다.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이야기 하는 동안 엔돌핀이 생성되어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고 스트레스푸는법으로도 좋습니다.


- 취미생활, 운동

적당한 취미생활과 운동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좋은 방법입니다.자신이 좋아하는 취미 생활을 하게 되면 아들레날린이 분비되어 활력이 생기고 스트레스를 풀어준다고 합니다.또한 하루 30분 정도 운동을 하면 체내에 쌓인 노폐물이 땀으로 내보내지기 때문에 몸이 개운해지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운동은 과격한 운동보다 요가나 유산소운동 스트레칭 등이 좋습니다.


- 산책, 여행

산책이나 여행을 가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좋은 방법 입니다.산책을 하며 햇빛을 보면 멜라토닌이 분비되어 삶에 활력이 생기고 기분이 좋아져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준다고 합니다. 나무의 상쾌한 공기는 머리를 정화시켜 스트레스푸는법으로 좋습니다.


- 은은한 차 마시기

스트레스에 좋은 차나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좋은 방법 입니다.오미자 차는 흥분과 억제 신경을 조절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라벤더차와 국화차는 머리를 맑게 해주고 은은하게 마음을 안정시키는 스트레스푸는법으로 좋으며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 및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