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건강하게

울금가루 효능 다이어트와 혈관에 좋은 음식 울금가루 먹는법

울금가루 효능 다이어트와 혈관에 좋은 음식 울금가루 먹는법

울금가루의 커큐민이라는 구성요소는 우리 인체에 이로움을 주는 것으로 이름나있습니다. 커큐민 성분으로 인한 울금가루 효능은 담즙이 만들어지는 것을 활발히하여 지방을 분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울금가루 효능은 혈관안에 축적된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주므로 이로인한 다른 다양한 합병증인 당뇨 및 고혈압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혈관에 좋은 음식 일뿐만 아니라 울금가루 효능은 항암작용이 강력하고 항산화작용을 일으켜 우리몸에 이로움을 주며 혈액순환을 돕고 어혈을 제거하여 주는 명약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월경이 불규칙하거나 복통이 있을때에도 울금가루 효능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다이어트와 혈관에 좋은 음식인 울금가루 먹는법을 알아볼까요?

울금음 가루를 내어 울금가루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생울금을 얇게 채썬 후 빠삭하게 말려주어 분쇄기로 곱게 가루를 냅니다.갈아준 울금가루 먹는법은 기호에 맞게 우유나 두유, 꿀, 물 등에 타드시면 됩니다.

울금가루는 요구르트나 두유, 과일쥬스 등에 섞어서 하루 2번 이상 드시면 되고,포만감도 채워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이 외에도 다른 여러 요리에 울금가루를 첨가하여 활용할 수 있고,이렇게 조리하여 섭취하셔도 울금가루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차로서 울금가루 먹는법도 있습니다. 울금을 끓여 마시거나 울금가루를 우려내어 차로 드시는 방법 입니다.
생 울금을 얇게 자르거나 울금가루 적당한 양을 끓는 물에 넣고 유효성분을 우려드시면 됩니다. 울금차는 후식으로 커피대신 드셔도 좋습니다. 평소에 섭취해야할 물 대용으로 울금차를 먹는것도 울금가루 효능을 체험할수 있는 또다른 방법입니다


엑기스로 울금 먹는법도 있는데요..
울금가루 효능을 얻는 방법으로 울금 엑기스를 이용하는 벙법이 있습니다.
생 울금을 깔끔하게 다듬은 후 설탕과 함께 숙성시키면 울금 엑기스가 만들어집니다. 한달이상 숙성시킨 완성된 울금 엑기스를 적당량의 물에 타서 드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