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프로폴리스추천 무엇때문일까? 효과있게 프로폴리스먹는법

프로폴리스추천 무엇때문일까? 효과있게 프로폴리스먹는법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모은 수액과 가루에 꿀벌의 분비물을 활용하여 만든것을 말합니다. 벌들은 이러한 프로폴리스를 활용하여 벌집의 대문역할을 하는 입구쪽 혹은 밖으로부터 오는 세균침입을 막습니다.

많은 분들이 프로폴리스 추천 해주는 이유는 프로폴리스 효과가 각종 신경통과 목디스크, 부인병, 식중독 등에 효능이 있고, 빈혈과 편도선염 귀울림, 아토피, 피부질환등의 다양하고 전신에 걸친 프로폴리스 효과 때문입니다. 

전립선에 관계된 질환과 정신분열증역시 초기에는 프로폴리스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니 그래서 프로폴리스가 건강식품으로서 추천받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러한 프로폴리스는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건강식품으로 프로폴리스추천을 해주고 또한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여러 효능이 있는 프로폴리스. 효과있게 프로폴리스먹는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프로폴리스먹는법으로 원액을 물에 타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생수에 프로폴리스 원액을 타서 먹는 방법인데, 생수 2리터짜리 한병에 프로폴리스 30cc 가량을 희석하여 하루정도 나두었다가 다른 물병에 옮깁니다. 이렇게 하면 첫번째 병에 불순물이 붙어나가고 옮겨담은 물병에는 깨끗한 물만 희석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하루3번 공복에 한번에 50ml씩 먹고 다른 질환없이 질병예방을 위해 드신다면 하루 한번 아침 식사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맛이 너무 진하다 싶으면 꿀물을 함께 탄후 먹습니다.


물처럼 마시는 방법도 프로폴리스먹는법 입니다.
프로폴리스를 물에 희석하는과정후 섭취하게 되는데 이때 희석당시 꿀을 첨가하여 희석합니다.  꿀 백그람에 프로폴리스 20에서 30g 정도를 넣은후 물에 희석합니다. 꿀의 양은 개인의 기호에 따라 결정하시면 되고 만들어진 프로폴리스 희석액은 냉장고에 넣은후 수시로 마시면 좋습니다

커피와 프로폴리스먹는법 입니다.

프로폴리스 원액을 커피를 즐기실때 한방울 넣어서 드시는 방법입니다. 또한 과실주 등의 주류를 드실때 프로폴리스를 한방울 떨어뜨린후 마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원액을 한약이나 과일 또는 채소즙 등 다양하게 활용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폴리스먹는법으로 프로폴리스 원액을 여러 음료수에 한두방울씩 떨어뜨려 드시면 거부감 없는 프로폴리스 음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원액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기호에 맞게 적절히 섭취하시면 건강에 이로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