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배즙의 효능 어린이 감기에 좋은 배즙 만드는 법

배즙의 효능 어린이 감기에 좋은 배즙 만드는 법

 건강식품으로서의 배즙의 효능은 이미 정평이 나있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맛이 달콤하고 달달하여 어린이들에게 먹이기 쉬워 겨울대비 기관지건강 보양을 위해 아이를 가진 엄마들의 관심도 높은 것이 바로 배즙입니다.  그래서 맛도 좋고 어린이 감기에게 좋은 배즙의 효능과 배즙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기침이나 가래가 많은 분들에게 배즙은 최고의 음료입니다. 배즙의 효능은 가래를 해갈하여 주고 잦은 기침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감기가 잦아지는 계절을 대비하여 미리 먹어두면 기관지 강화에 도움이 되어 겨울철 잦은 병치레를 예방하여 줍니다. 

여러 활동에도 다른 사람과 달리 지치는 속도가 빠르고 갈증도 쉬이 나는 사람들에게  과즙음료인 배즙이 좋습니다. 배즙의 효능은 체내흡수율이 좋아 갈증의 빠른 해갈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알코올섭취후에 오는 갈증에도 배즙의 효능이 해갈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배즙의 효능은 두뇌에 좋습니다.  붕소라는 성분의 함유로 인하여 두뇌운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오랜시간 학업에 열중해야 하는 수험생들과 두뇌의 발달이 필요한 시기의 어린아이 혹은 두뇌퇴화를 대비해야 하는 어르신들에게 더할나위 없이 좋다고 합니다. 


배즙의 효능이 소변을 융통하게 합니다. 배즙의 효능은 소변을 보지 못하여 독소가 올라 퉁퉁 부은 증상에 좋고 소변을 시원하게 보는데 효과를 내며 또한 탁월한 이뇨작용으로 체내 독소배출에 도움을 주어 붓기제거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배즙의 효능은 이렇게 다양한데요. 손쉽게 만드는 배즙 만드는 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처음 배즙 만드는 법에 필요한 부수재료로 배하나와 한컵 반 가량의 물을 준비합니다. 여기에 대추가 있다면 대추도 추가하여준비해주세요.  배는 흐르는 물에 씻어주고 대추는 사이사이 주름진곳의 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칫솔로 손질해준다음 손질한 배랑 대추를 주전자에 넣고 준비해둔 물을 부어 달여주면 배즙 만드는 법이 일단락 됩니다.

그후 달임물이 완성되었다 싶으면 채로 걸르거나 면보자기로 건더기와 불순물을 제거하여 주면 좀더 맑고 마시기 좋은 배즙 만드는 법이 완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