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툴바



폐암증세 알아보자 폐암 증상 자가진단 

폐암은 별다른 특이증상이 없는 암 입니다. 그래서 자가진단으로 인한 조기발견이 어려운 관계로 증상이 나타나서 병원을 찾았을 때는 이미 폐암의 몸 속 잠복기간이 길어진 상태로 발견됩니다.  그래서 빠른 시간내에 발견되지 못한관계로 폐암 증상이 이미 많이 발전되었거나 혹은 전혀 예기치 못하게 건강검진을 통해 발견되는 경우가 다수 입니다. 


초기증상이 특이하지 않으므로 폐암증상을 자가진단 하려면 조기검진을 통하여 신체 건강 상태를 체크해보거나 혹은 종양의 확산으로 확인되는 부수적인 전신증상을 폐암 증세로 확인할수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폐암 증상 및 종양의 확산으로 인한 폐암증세를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초기 폐암증세는 무증상이 특징이고 좀더 진행되어 종양이 커졌을 경우에도 일반적으로 감기증상으로 여겨지는 기침과 같은 폐암증상 만이 나타납니다. 또한 폐암증세는 암조직성장이 더디므로 장기간에 걸친 암성장기간에도 특이할만한 폐암증세가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 있어 폐암 증상 자가진단이 어려울 뿐더러 종양이 생긴 부위에 따른 증상의 개연이 각기 다르므로 증세가 모두 일괄적이지는 않다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폐암증상으로 확인되는 대부분의 증세는 발생한 악성종양이 확장되면서 사이즈가 커진 종양의 영양으로 생겨나는 증세가 많습니다. 암조직이 자라면서 보이는 폐암증세 자가진단 사항은 기침과 가래처럼 사람들이 가볍게 생각하는 감기증상부터 숨이차고 가슴에 통증이 나타나는 폐암증세로 발전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폐암증상은 폐암증세로 판단되기 보다는 폐질환이나 혹은 기관지가 약해서 생기는 기관지염이나 만성적인 기침으로 생각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폐암증상으로 주목할만한 폐암증세로는 폐주변으로 암이 발전되었을때 나타납니다. 주로 폐암증세 자가진단의 주 증상으로는 기침과 가래와 쉽사리 숨이차는 증세를 예로 들수 있으며 목소리가 변화되어 쇳소리가 오랫동안 지속되거나 얼굴이 붓고 상대정맥증후군 등으로 머리 쪽부터 심장쪽으로 다시 돌아오는 정맥인 혈관이 도드라져 보이는 현상을 폐암증상 자가진단으로 체크해볼수 있습니다.

더불어 폐암증상 중에 가장 많이 알려진 증세로는 가슴통증이라고 하니 이역시 기침 및 가래와 함께 폐암 증상 자가진단 사항으로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좀더 병의 깊이가 높아질수록 폐암증세로 몸무게가 줄어들고 입맛이 떨어지면 혹여 이러한 일반적인 폐암증세 이외에도 뇌로 병이 전이될경우 뇌기능장애를 형성하여 구토 및 시력저하를 폐암 증상 자가진단으로 확인할수 있으며 더불어 균형감각이 이상이 생기고 열이 나는등의 폐암 증세로 발전하게 됩니다.



Posted by 정보tal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