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엉겅퀴의 효능 다양한 약효 엉겅퀴뿌리의 효능

엉겅퀴의 효능 다양한 약효 엉겅퀴뿌리의 효능


엉겅퀴는 국화과에 포함된 풀인데요.
엉겅퀴 뿌리에는 약효가 많아서 약재로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엉겅퀴는 출혈을 멎게 하고 정력을 좋게 하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그렇다면 오늘은 엉겅퀴의 효능, 다양한 약효 엉컹퀴뿌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엉겅퀴의 효능은 기운이 나게하고 정력을 좋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엉겅퀴는 천연 정력제라고도 불리우는데요.엉겅퀴뿌리의 효능은 이루말할수엉겅퀴 뿌리를 매일 30 그램정도씩 달여 드시면 엉겅퀴뿌리의 효능이 힘을 북돋아주고 정력을 좋게하기 때문에 쇠약한 노인에게 좋다고 합니다.

엉겅퀴의 효능은 상처 부위의 출혈을 멈추게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피곤하여 코피가 날 때 코 부위에 엉겅퀴 즙을 발라주면 금새 출혈이 멎게 되고,피부에 직접적으로 발라주는 것 뿐만 아니라 엉겅퀴를 달여 마시면 자궁 출혈이 심하거나 소변 및 대변에 출혈을 보일 때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엉겅퀴의 효능은 결석과 담석을 치료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엉겅퀴에는 실리마린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몸 안의 여러가지의 결석을 쪼개어 밖으로 내보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엉겅퀴를 꾸준히 드시면 각종 결석을 치료하는데 엉겅퀴의 효능이 큰 도움이 됩니다.


간을 보호하는 것도 엉겅퀴의 효능 중 하나입니다.
엉겅퀴에 플라보노이드라는 구성요소가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간에 술이나 간에 축적된 지방에 의해서 생긴 독성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간이 손상된 것을 회복시키고 간 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


엉겅퀴에는 고혈압을 치료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엉겅퀴의 효능이 혈압을 낮춰주어 고혈압을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평소에 혈압이 높은 분이라면 엉겅퀴뿌리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엉겅퀴의 효능은 몸 속 혈액이 수월하게 흐르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상처가 생기면 빨리 낫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에 종기나 부스럼이 생기거나 상처가 났을 때 엉겅퀴 즙을 도포해주면 상처의 아무는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