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건선원인 재발 잦은 건선이 생기는 이유

건선원인 재발 잦은 건선이 생기는 이유

건선은 남녀노소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피부질환으로 보통 팔꿈치나 무릎 혹은 신체의 여러 부위에 은백색의 비닐과 같은 각질이 덮여 있는 것을 말합니다.

건선은 초기에 작고 붉은 발진이 소량으로 나타나지만 점점 발진의 수가 증가하거나 비대해지며 특히 재발이 잦기 때문에 초기에 건선의 원인을 파악하여 건선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건선원인, 재발 잦은 건선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선 원인은 유전, 혹은 주변 환경등 여러 요소들이 다발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합니다. 아직까지 확실히 밝혀진 건선이 생기는 이유는 없지만 호르몬 변화, 스트레스, 상처 및 감염, 건조한 피부, 유전 등의 원인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건선 원인으로 피부가 건조한 사람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데요. 건선환자들은 보통 겨울에 증상이 심해지고 봄이나 여름이 되면 호전되는 상태를 보입니다. 때문에 피부 보습에 신경을 써주어야 건선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선 원인은 피부의 상처에 굉장히 예민해서 외상이 있을 경우 건선이 발생하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건선환자의 경우 피부에 상처를 입으면 건선이 악화되는 증상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더욱이 손으로 긁으면 악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뿐 만 아니라 육류를 비롯한 인스턴트 음식은 건선이 생기는 이유가 됩니다.
인스턴트 음식들은 우리 몸의 열을 발생시키고 면연력을 약화시켜 건선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야채 및 과일 등 수분과 영양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신체에서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스트레스는 혈액이 순환되지 않고 한 곳에 모이고 면역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건선 원인이 됩니다.


건선은 원인과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나고 재발이 잦다고 합니다.
유전적인 원인으로 인해 건선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그 외 다른 요인들로 건선이 발생하는 것은 미리 충분히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건선의 원인들을 살펴보고 조기에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