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오가피열매의효능과 쓰임새 알기 건강한 약재 오가피열매

오가피열매의효능과 쓰임새 알기 건강한 약재 오가피열매



오가피열매는 체력을 보충할 뿐 아니라 모든 병을 두루두루 치료해준다 하여 만병통치약으로도 불리는데요.
한방에서는 오가피열매를 약재로 쓸 정도로 건강 증진에 있어서는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만병통치약이자 건강한 약재인 오가피열매의 효능과 쓰임새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가피열매의효능은 간 기능을 강화시키고 우리 몸속의 유해한 화학성분을 배출해주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피의 흐름을 좋게 하고 심신을 건강하게 하며, 혈당을 낮춰주어 당뇨병 환자에게 더욱이 좋아 쓰인다고 합니다.


또한 오가피열매의효능은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는데 좋고 불면증을 치료하는데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가피 열매는 아칸토사이드B와 D 그리고 면역력을 강하게 만드는 수용성 다당체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백혈구를 증가시키고 면역력을 증진시켜 각종 외부 유해한 바이러스로부터 우리의 신체를 보호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오가피열매효능은 각종 기관지의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알레르기성 비염, 인후염, 만성기관지염 등의 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게다가 관절 및 내장기관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기 때문에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위궤양, 요통을 치료하는데도 오가피열매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오가피열매효능이 수분, 지방, 당질의 대사 밸런스를 맞추어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비만방지에 도움이 되고  당뇨와 성인병과 같은 현대인의 고질병들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듯 각종 질병에 쓰임새가 다양한 오가피열매는 환을 만들어 먹기도 하고 설탕과 배합후 숙성과정을 거쳐 효소로 먹기도 합니다. 제 2의 산삼으로 불리우는 오가피열매로 건강을 관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