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면역력 높이는 음식 허약체질에 면역력 강화 식품

면역력 높이는 음식 허약체질에 면역력 강화 식품

 
면역력은 외부 유해한 세균과 바이러스 등 각종 병원균으로부터 대항하여 우리의 신체를 보호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이러한 면역력이 약해지면 감기와 각종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커지기 마련입니다.
면역력이 약한 허약체질인 사람들은 평소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 꾸준히 관리하여 질병을 예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면역력 높이는 음식, 허약체질에 면역력 강화 식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와 마늘은 면역력 높이는 음식입니다.
양파와 마늘은 매운 맛과 강한 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매운 맛과 향은 알리신 성분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면연력을 증진시켜준다고 합니다.따라서 당뇨병은 물론 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평소 면역력 강화 식품인 양파와 마늘을 활용한 음식을 꾸준히 드시는 것이 면역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홍삼도 면역력 높이는 음식 입니다.
홍삼에는 사포닌이 다량 들어있는데, 사포닌은 성분은 화학적으로 다당체라고 부르는 화합물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사포닌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주어 암이나 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 식품인 홍상은 또한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 및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표고버섯도 면역력 높이는 음식입니다.
면역력 강화 식품인 표고버섯은 외부 유해한 세균이나 세포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 면역력을 높여주고 백혈구를 많이 생성하여 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밤도 면역력 높이는 음식 입니다.
면역력 강화 식품인 밤의 당지질 성분은 우리의 몸 안에 대식세포를 더 많이 생성해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주어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가시오가피도 면역력 높이는 음식입니다.
면역력 강화 식품인 가시오가피에는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수용성 다당체가 많이 있기 때문에 백혈구를 증가시켜 면역력을 높이고 다양한 자가 바이러스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