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오갈피효능 열매 및 뿌리까지 다양한 효과 가시오갈피효능 알아두세요

오갈피효능 열매 및 뿌리까지 다양한 효과 가시오갈피효능 알아두세요

다양한 약효를 지닌 오갈피는 오갈피나무 이외에도 가시오갈피와 지리산오갈피 등 분류가 많지만 그 가운데에서도 가시오갈피효능이 가장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 오가피는 열이 흔하거나 체열로 인하여 입이 건조하는 게 잦은 사람은 제한하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너무 많이 알려져 있는 만큼 흔하게 구할수 있는 오갈피효능을 알아봅니다.

 

 

각종 암에 좋다

항암작용이 탁월한 오갈피효능은 스스로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방사선을 제어하여 주는 효과를 가지며 암중앙세포를 공격할뿐만 아니라 다른 세포로의 전이를 막아주어 항암작용이 매우 우수합니다. 가시오갈피효능은 잎, 가지 이외에 뿌리를 달여먹어도 좋고 열매를 가루내어 먹어도 좋습니다.

 

류며티스 등의 관절염 및 신경통에 우수

오갈피효능 중에는 힘줄 및 뼈를 강화하고 근육의 힘을 보강하며 골격을 다스려주어 신경통 및 관절염에 효과가 있으며 하체가 허할때 혹은 정력이 감퇴됨을 느낄때 가시오갈피효능을 볼수 있습니다.

 

 

기관지 천식과 기침에 좋다

심하게 기침을 하고 기관지 질병이 쉬이 낫지 않을때 오갈피효능을 볼수 있는데 진해거담효과를 보려면 잎이나 잘익은 열매를 가루내어 먹으면 가시오갈피효능을 볼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좋다

혈당량을 저하시켜주고 중추신경계를 자극하여 조건반사움직임이나 운동을 좋게 하여 줄 뿐만아니라 우리몸에 필요한 기초대사등을 높여주어 당뇨병에 좋다고 합니다. 가시오갈피효능으로 당뇨병에는 잎, 뿌리및 줄기를 활용하여 달여 먹습니다.

 

 

 

간기능 회복에 좋다

간기능을 회복시켜주는 것도 오갈피효능 중의 하나인데 간 뿐만 아니라 폐를 건강하게 하고 각종약물로 간이 지친 분들에게 가시오갈피효능은 탁월하다고 합니다.